어사이드 닫기
MENU

타이직구 안내



구매대행 신청시 타이직구는 가장먼저 무엇을 할까요.

구매대행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타이 직구는 가장 먼저 구매를 요청한 상품의 재고 상태와 배송이 가능한 일시를 전달 받기 위해 판매자에게 문의합니다.

태국에 수많은 판매자들은 판매 방식도 다르고, 상품의 재고 사실(?) 여부도 다르기 때문에 우선 고객에게 상품 대금을 요청하는 것이 우선이 아닌

판매자에게 상품에 대한 재고 상태 와 배송 가능한 일시를 확인한 뒤에 주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품일 경우 주문 전 제조년월일을 판매자에게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수 많은 태국의 판매자들은 고객의 질문에 빠르게 대응 하지 않고, 수 십분 혹은 몇 시간 뒤에 답변을 주기도 하여 확인 없이 주문을 하였다가 간혹 문제가 발생 하여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 받기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됩니다.

이에 타이직구는 먼저 이러한 사실을 고객님께 알리고 판매자에게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면 고객님께 1차 대금(상품구입대금)을 요청합니다.

타이 직구는 고객에게 빠른 답변 대응으로 1차 상품 대금을 우선 입금을 요청하기 보다,

상품의 재고 와 배송 일시를 우선적으로 확인 하고 이를 알려드리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타이직구의 운영방식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검증 데이터(판매자 신뢰여부)가 점차 쌓여간다는 것은 이 모든 검증 데이터를 고객을 위해 사용하기 위함이고, 쌓여가는 검증 데이터는 쌓여가는 고객과의 신뢰가 될 수 도있기에

신뢰 받는 구매대행 업체가 되기 위해서는 이 방법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배대지/구매대행으로 상품을 선택하실때 주의사항

너무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 위주로 선택하시다 보면 확률상 상품에 문제나 하자가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이러한 상품들은 소규모 판매자들이 많은데 이를 인식하여 공지하고 있기에 교환, 환불을 원천 봉쇄하고 있고,

태국의 중,대형 온라인 쇼핑몰 조차 판매자가 반품 및 교환, 환불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반품 및 교환, 환불이 불가능 하여 구입시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물론 쇼핑몰 운영진측에서 중재에 나서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도중에 흐지부지 종료되기도 하여 처음부터 상품을 잘 선택하는 선구안이 필요합니다.

첫번째.  일반적으로 태국 쇼핑몰들은 상품이 배송 처리된 후 7일~14일(판매자 정책에 따라 다름) 이상 경과하면 어떠한 경우라도 반품 및 교환,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두번째.  한국에 상품이 도착하여 상품에 하자가 있어 판매자가 반품 및 교환을 동의 하여도 반품 및 교환을 위해 발생되는 왕복 국제 배송료는 구매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세번째.  배송되어온 상품이 밀봉되어 있고, 개별 박스로 포장되어 개봉하기 어려운 상품은 일반적인 검품이 어려워 상품의 하자를 발견할 수 없고,

타이직구는 이를 임의적으로 개봉할 수 없어 고객님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의 좀 더 자세한 검품이 필요하실 경우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께서 가장 많이 문의하시는 질문은.....

가장 많이 문의주시는 이 질문에 타이직구에서는 동일하게 이렇게 답변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배대지 또는 구매대행을 신청하실때 사전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고 중량의 합계가 얼마쯤 하니 운송비용이 얼마인지 문의를 보내주십니다.

모든 상품 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물품의 중량 보다 부피 값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식품(과자,라면) 의류, 인형, 오토바이(플라스틱 제품) 부품 같은 경우 물품의 무게 값 보다 부피 값이 높아 부피로 실측되어 운송 요금이 정해지는 경우가 많고,

서적, 부속품, 커피 와 같은 품목들은 부피는 작지만 무게가 높은 품목들 입니다.

이와 같이 수많은 상품들의 무게 값들이 품목에 따라 이유가 있고, 입고된 상품의 파손 가능성에 따라 포장 보완이 이루어 지게 되면서 최종적으로 포장 크기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수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에 고객께서 신청 이전에 운송 요금을 문의하셔도 타이직구의 답변은 어쩔 수 없이 동일하게 말씀드립니다.

" 해당 상품이 타이직구에 입고되면 재포장 후 최종 포장의 무게 또는 부피를 실측 후 정확한 운송 요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이 답변이 사실은 고객님께 말씀드릴 수 있는 가장 정직한 답변 입니다.


상품 구입 부터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

타이직구는 구매대행 신청이 접수되면 제일 먼저 판매자에게 재고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태국에서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많은 판매자들이 재고의 여유를 많이 보유하지 않거나,  Pre-Order 방식으로 영업 행위를 하는 판매자가 많아 주문을 받아놓고

출고가 지연되는 일이 종종 일어나고 있어 배송대행으로 직접 주문 하시는고객분들 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로 판매자에게 재고를 문의하면 재고가 있다고 하고선 결재 후 상품준비 단계에서 재고가 없다고 하거나,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주문시 판매자에게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 경우는 판매자의 신용도와는 별개로 발생하곤 하는 경우입니다. ) 

하지만 가장 배송이 지연되는 이유는 고객님께 상품대금 및 운송 요금 입금 요청을 메일을 통해 알려드리고 있는데 입금이 늦어지는 바람에 불과 하루 사이지만 재고가 소진되거나,

고객님께 발송되는 운송 요금 요청 메일을 확인하지 않아 불가피 하게 출고가 지연되는 일이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아이디를 알려주신 고객분들에게는 카톡을 통해 추가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타이직구에서는 고객님께 가장 빠르게 배송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나름 최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음에도,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TOP

비밀번호 변경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밀번호는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 현재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 신규 비밀번호 확인